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신기율][김미경] 귀인을 만나는 방법

살아가다 보면 되는 일이 너무도 없을 때를 만나게 되는데요. 첩첩이 산중이고 빠져나갈 구멍도 하나 보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김미경 강사와 신기율 선생의 대화 속에서 듣게 된 해법인데요. 문제를 해결해줄 귀인을 만나거나, 만나지 못하더라도 인생을 실망하지 않고 여여하게 살 수 있는 지침은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귀인을 만나는 방법]

1. 그물에 걸렸을 때, 해법은, 사람을, 시간을, 공간을 만나야 한다.

2. 나를 구해줄 공간, 나를 구해줄 사람, 나를 구해줄 시간이 있다. 

3. 예를 들어보자. 채소 장사를 하는 사람이 있다. 채소 장사를 하는 사람은 채소를 돈 벌려고 팔 수도 있다. 그런데 채소를 사는 사람들이 먹고 건강해지길 바라면서 팔 수도 있다. 돈 벌려고 채소를 파는 사람은 돈을 버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바른 먹거리가 아니더라도 팔아서 돈만 벌면 된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채소 장사라면 불법적인 채소를 팔지는 않는다. 

4. 활인: 사람을 살린다. 활인의 삶을 살면, 내가 나를 구할 수 있다. 내가 활인의 마음으로 삶을 살면 공간과 시간과 사람도 바뀐다. 이렇게 살다보면 인연이 되어줄 사람과 만나게 된다. 

5. 위의 내용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너와 우리를 생각하는 삶이다. 나만 생각하는 삶이 아니라, 너, 우리를 모두 건강하게 하는 일을 하며 사는 자세를 갖는 것이 나를 살리고, 너를 살리고, 우리를 살리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것이 활인의 삶이며, 귀인을 만나는 삶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