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소행성책방][나를 망치는 나쁜 성실함]성실하게 살면 망해요~!

<<나를 망치는 나쁜 성실함>>, 소행성 책방

노트 정리를 하다가 보니, 차암 좋은 글이 보이더라구요. 자세히 봤더니, 책 제목이 <<나를 망치는 나쁜 성실함>>이고, 출판사가 소행성 책방이었나봐요. 저는 요즘 보통 유튜브 강의를 듣고 노트 필기 했놨다가, 블로그로 요약하면서 다시 마음에 새기는 작업을 했어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저런 내용도 들었는가 의아해하고 있다가 가만히 살펴보니, 꺽음 괄호가 두 개씩 있는 걸 보니, 책 제목이겠고, 소행성책방은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출판사 이름을 기록해놨다는 것이 어렴풋이 떠올랐어요. 제가 필기해놓은 좋은 구절 다시 되새김해볼게요.

 

  • 내가 나에게 기대하는 모습이 있는데, 현실은 늘 기대에 못 미치니까요.
  • 학교에서는 성실한 학생, 회사에서는 유능한 직장인, 가정에서도 좋은 엄마나 아내가 되고 싶어요. 
  • 이 기대는 점점 내가 원래부터 완수해야 할 진리처럼 여겨지죠.
  • 그래서 고심 끝에 한 가지 역할에만 집중해도 우리의 생활은 뭔지 모를 불안감이 늘 뒤따르게 됩니다.
  • 그러나 이 모든 역할을 모두 완수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완벽히 균형 잡힌 삶이 어차피 불가능하다면 삶의 우선순위를 잡아야 하는데,
  • 사람들은 사실 대부분 가장 적합한 우선 순위를 잘 선택해서 살고 있죠.
  • 그리고 때가 되면 삶의 우선순위는 자연스럽게 바뀝니다.
  • 중요한 것은 지금 내가 이미 충분히 성실하게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는 일입니다.
  • 남들에게는 쉽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면서/ 스스로에게는 비현실적으로 높은 기대를 하는 그 가혹함에서 벗어나야만 합니다.
  • 회의와 자기비난은 스스로에 대한 가혹한 평가에서 시작됩니다.
  • 그러나 현재의 삶은 당신의 선택이고, 그 선택은 가장 합리적인 판단이었을 거예요.
  • 그러니 세상이나 타인의 기대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도 됩니다.

 

노트 필기 되어 있는 부분을 워드 치다가 생각났어요. 

위의 글은 네이버 책 소개에 올려진 글입니다. 

<<나를 망치는 나쁜 성실함>>이란 책의 내용 가운데 네이버 책 소개란에 중요한 부분만 요약 소개된 내용이더라구요.

그래도 제 기억이 대단하다고 칭찬해주고 싶네요.

여튼 위의 내용은 몽땅 네이버에서 가져왔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