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The Having] 더 해빙

The Having을 추천받아서 읽어봤습니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The Having이라고 합니다.

저자, 이서윤은 구체적인 실천 방법으로 한 가지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가진 것에 초첨을 맞춘 다음,

매일 하나 씩이라도 가진 것에 대한 감사의 글을 적는 것입니다.

제가 1독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위의 내용이 The Having의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감사 일기 쓰기, 

기독교식으로 감사 기도하기와 다른 점을 The Having에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은 가진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는 사실만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The Having을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

아래의 글은 법상 스님의 동영상에 올라온 글입니다.

법상 스님의 아래 글이 The Having을 읽는 것보다 훨씬 설득력있고, 

요약 정제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내가 의식의 초점을 어디에 맞추느냐에 따라서 내가 만드는 세계가 창조된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이미 있는 것에 대해서 기쁘고, 감사해하며,
감동하고, 만족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면,
그것이 지금 이미 있는 이것들을 더욱더 지속적으로 있게 하고,
창조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결핍되어 있는 것,
없는 것을 갈구하고,
욕망하고, 추구하는 데 마음의 에너지를 다 쓰게 된다면,
그것은 곧장 당신의 삶에서 결핍과 부족, 
가난과 박탈을 창조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의식을 집중하고,
초점을 보내는 그것이 곧 당신의 삶을 만들어 낸다.

이미 있는 것들에 대해 감사해하고, 감동 받으며 살기에도
부족한 시간이 아닌가.

당신에게 지금 없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보라.

추구하고 갈구하는 궁핍을 창조하는 마음보다는,
만족과 감사라는 풍요를 창조하는 마음으로 바꾸어 보라.

그것이 곧 당신의 삶을 만들어내게 될 것이다.

 

 

The Having

이서윤과 홍주연 지음

아마존 리뷰 극찬 받은 책이라고 함.

수오서재.